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쇼핑하는 즐거움/충청

금호송어장 (청주 대청댐 드라이브)

by 띵똥맘 2024. 3. 3.
반응형

휴일 아침에 뒹굴거리며 유튜브를 보다가 송어회가 먹고 싶어 져서 부모님한테 연락드려보았다.
풍자가 갔던 충주에 있는 송어집을 가려고 했는데 엄마가 그렇게 멀리 갈 생각이면 차라리 예전에 대청댐 옆에서 먹었던 송어회를 먹으러 가자고 하셨다.

'대청댐 송어'라고 치니 대청호 주변에 식당이 몇 군데 뜨길래 일단 출발!!!

엄마가 말씀하시는 '예전'은 약 30년 전인데... (ㅎㄷㄷㄷ 정말 시간이 빠르다...) 그 집이 아직도 있을까 싶었는데 아직도 있었다!!!  
나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 부모님은 입구가 30년 전 그대로라며 지나가는 길에 바로 알아보셨다.

송어회랑 송어탕수육, 송어매운탕... 단순한 메뉴도 그대로...

[송어비빔회]

송어회랑 송어비빔회 차이를 물어보니 회를 써는 크기 차이라고 한다. 우리는 비벼먹기로...

[매운탕]

내가 맵찔이라 양념은 사진 찍고 나서 반 정도 덜어냈는데 맵기와 간 정도가 딱 먹기 좋았다. 송어회 소스로 마늘장이 있는데, 그 마늘장을 매운탕에 한 스푼 넣어 먹어니 맛있었다.
회 먹고 매운탕으로 마무리... 정말 완벽한 식사였다.
(매운탕은 3-4인용 큰 냄비 하나가 7천 원이라 인원수 대로 공깃밥 주문해서 먹으면 된다.)

[메뉴판]

[식당 뒷편 초저녁 전경]

식당 뒤편이 대청호에서 내려오는 강변이다. 아이들 놀 수 있는 작은 놀이터랑 의자가 있어서 식사 다 하고 자판기 커피(식당 안에서 무료로 제공) 한 잔 뽑아 들고 앉아서 경치 구경 잠깐 하고 돌아왔다.

[해가 저문 뒤 전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