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쇼핑하는 즐거움/서울

대학로 크림스테어 (내 친구의 아지트)

by 띵똥맘 2024. 9. 7.
반응형

친구가 아지트를 찾았다고 해서 주말에 서울 나들이로 대학로에 다녀왔다.
대학로 큰 길가 탐앤탐스 뒤편에 자그마한 카페가 숨어있었다. ^^ 카페 2층에 올라가니 대학생 시절 살았던 자취방 원룸이 아기자기 예쁘게 세팅되어 있었다. (칙칙했던 내 자취방과는 다르게 밝고 예뻤던... 나도 예전에 자취할 때 이러고 살았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간만에 다섯 명이 모였는데 조용하면서도 왁자지껄 우리만 앉아서 대화를 했더니 그렇게 여유롭고 좋을 수가 없더라...
다섯 명이 여유롭게 앉을만한 큰 카페에 갔다면 우리끼리 얘기하는 소리와 다른 사람들 대화 소리로 꽤나 시끄러워서 모임이 끝나고 나면 귀가 웅웅 거렸을 것이다. 이번에는 편안한 아지트에서 다른 소음 없이 고스란히 친구들 목소리와 웃음소리만 듣다가 왔더니 모임이 파한 뒤에도 귀가 편안해서 좋았다.

 
우리는 수다 떠느라 사용하지 않았지만 닌텐도 게임기도 있었고, 사진용 소품(귀여운 머리띠)도 있었다. 
6인용 테이블, 소파도 있어서 좀 좁긴 하겠지만 6명에서 최대 10명까지는 충분히 모임 가능할 것 같다.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방 안에 작은 싱크대랑 냉장고도 구비되어 있어서 음식 포장해다가 친구들이랑 연말 모임도 가능해 보였다. 
 
친구들이랑 너무 재미있게 대화를 하다보니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 버려서 시간 연장을 하려고 했는데 우리 바로 뒤에 예약이 또 있어서 원래 예약한 시간만큼만 있다가 나왔다. 다음에 올 때는 좀 더 여유 있게 시간을 계산해서 예약해야 할 것 같다.

[테이블 옆 소파 공간]

 
카페 2층 장소에만 너무 몰두해 있느라 살짝 묻혀버렸는데 여기 카페 커피도 상당히 맛있었다. 평소와 다른 메뉴로 도전해 본 코코넛망고스무디, 코코넛커피스무디도 좋았다. 코코넛스무디랑 커피는 생각치 못한 조합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잘 어울렸다.   

[금손 친구가 찍어준 사진 - 코코넛망고스무디랑 코코넛커피스무디]

 
크림스테어에스프레소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29-4
아워플레이스에서 2층 예약 가능 (그렇지만 내 친구는 전화로 예약했다고 함 ㅋ 0507-1433-8207)
[혜화 파티룸] 1층카페 이용,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티룸 크림스테어입니다. :) (hourplace.co.kr) 

 

반응형